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도 가능한 자격증 시험 한번에 합격 하는방법!

공인중개사 이야기

by J셀리 2020. 3. 12. 22:28

본문

안녕하세요~

공인중개사 이야기 벌써 3번째 글이네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고 한번도 낙방없이 합격한 30회 합격자이구요~

우선 시작하실때 첫단추를 잘껴야 좋은방향으로 나갈수 있겠죠??

제일중요한 교수님 찾기 입니다!

이미 선택하신분들 중에서도 뭔가 공부에 집중이 안되시는분들도 보세요

마지막에 정보공유도 해드립니다^^

 

처음에는 교수님을 잘선택하셔야 해요 공부하기전 제일 중요합니다

어떡해 선택하느냐에따라 합격 불합격이 될수있어요

이왕 시작하실거면 아무렇게나 그냥 대충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공법 교수님 맞는분 찾기위해

몇달은 날렸거든요

마음은 조급하고 시간은 없는데...심지어 포기할까 생각도 했습니다

공부 해보신분이라면 경험을 해보셨을듯 한데요

그런걸 덜어드리고자 정보를 주기위해 글 남겨볼까 합니다

 

일단 처음에 시작하실때는 몇몇 교수님강의 들을 들어보세요

아니면 그사이트에서 대표 교수님들이 계실거예요

일단 그 교수님꺼를 제일먼저 들어보시는게 좋아요

대표인만큼 확실히 어느정도 합격자를 배출해 내신분이니 거기서도 그런 특권을 주시지 않았나 생각되거든요

저는 사람들이 남겨놓은 후기도 보고 그래서 평균적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교수님들 강의를 위주로 먼저들어 봤는데요

우선 대표 제일 많이 선호하는 교수님들 강의가 대부분 맞다고 볼수있어요

그러나 공법과 공시법이 맞는 교수님을 찾기 힘들더라구요

 

우선 강의를 들을때 귀에 쏙쏙 들어오고 그런게 아니더라도 먼가 집중이 잘되는 목소리나 말투 이런게

중요하거든요

 

어느교수님은 잠이온다거나 아무리 집중하려고해도 잠은 안오는데 므슨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댄다거나

그냥 멍때리게 되는 그런 분들이 계시거든요~

 

제가 교수님을 전택하면서 날린 시간들을 괜히 보낸건 아니네요

이런 경험을해서 제게 맞는 교수님을 찾는 노하우를 가지게 되었으니까요

그때는 울고싶은 심정 이였지만요

아무리 듣고 듣고 교수님들을 몇번이나 바깟는데 도저히 안되는 교수님들이라

공법과 공시법은 제게 맞는 교수님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공전무 외에도 다른 카페 교수님들 샘플강의까지 다들업봣거든요~

 

그래서 2차는 결국 에듀*이라는 곳으로 가게 됐구요

 

 

처음에 제일 중요한것은 교수님을 잘선택하셔야 합니다

일년 아니 늦게 시작하시는분들도 최소 3~6개월은 같이 가야하니까요

우선 한 강의를 들업보고는 판단할수가 없잖아여

그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에서 열기와 사기가 올라가 있는데 느슨해서 막 잠이 올때도 아니구요

최소 2~3강의는 꼭 들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진짜 안맞는 교수님들은 한 강의만 들어보셔도 아시겟지만 예매하다 생각되면

그렇게 하시라는 거구요

 

제가 경험해보니 솔직히 괜히 에듀*는 아니더라구요??

다른  강의 교수님들이 실력이 없다는 소리는 아니고요

프로그램 자체가 잘 대잇는 듯합니다

 

그리고 제가 몇달의 시간을  날린 공시법과 공법 교수님들ㅜㅜ

여기 대표 공시법교수님은 정말 시원하게 한번 샘플 강의를 듣고 바로 이분이다 느껴졌구요

공법은 거기서도 여러 교수님꺼를 들어봤는데요

딱히 여기서도 확 끌리는 분은 없었는데 합격자 동생추천으로

그 교수님꺼를 그냥 꾸준히 들었습니다

듣다보니 귀에쏙쏙 들어오더라구요~결국 이분도 대표 공법교수님 이셨네요~

그런데 정말 요약만쏙쏙 제귀에 잘들어왔어요

 

생각해보니 공법은 아무래도 양이 어마어마하고

그걸 간추려 설명을 해주시려니 힘든 과목이긴 합니다

 

그래서 공법 교수님을 좀더 신중하게 선택하려는 것도 잇엇던것 같네요

너무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결론은 3강까지 들었는데도 므슨말하는건지 이해도안대고

귀에 안들어오거나 그교수님 강의만 들으면 잠이온다거나 집중이 전혀 안되시는 분은

그럼 그 교수님이 안맞는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아요

 

다른교수님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저처럼 시간낭비 하지마시구요...저는 심지어 공시법은 15강까지 들엇습니다 ㅜㅜ

처음 지적법은 쉬워서 몰랏는데 등기법으로 넘어가면서부터 므슨말씀하시는지 전혀 이해가 안대더라구요 ㅠㅠㅠㅠㅠ

지금생각해보면 지적법은 쉬우니 등기법은 이해가 많이 필요한 과목이거든요

등기법무터 들어보는것도 방법이 될수있겟네요~

공부를 다하고나니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던 그때

참 미련하게 시간낭비 많이 햇구나 생각이 드네요

이제 시작하시는분들은 고생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리면요

에듀*은 기초무료 샘플강의를 회원가입하신분들 모두에게 혜택이 잇어요

일단 거기서 미리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회원가입도 무료이구

괜히 페키지부터 끊고 맞는 교수님이 없다면 또 돈낭비 하게되니까요

저는 에듀*하고는 아무상관도 없구요 그냥 제가 공부한 부분에서 정보가 있어서 공유할뿐입니다 ㅎㅎㅎ

 

이제교수님을 잘선택 하셨다면

공부하는길만 남았겟죠?? 교수님을 선택하는 시간이 저는 너무 길고 힘들었어요

그러나 누구에게나 이 과정은 꼭필요합니다

그냥 맞지도 않는데 아무 교수님하고 시간낭비를 할순 없으니까요

이왕이면 한방에 합격을 해야죠 시간낭비 돈낭비 다 낭비잖아요

거기다가 스트레스 시험압박...등등...

공부 해보시면 아시겟지만 시간의 소중함을 다른 어느때보다 절실하게 느껴지실겁니다

 

이제 시작을 하셨으니

다음 시간에는  직장인 주부맘 이신분들 시간이 없으신데

시간 쪼개기하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적어보도록 할께요~

 

공인중개사에 관심 있으시거나 여러가지 정보를 받고 싶으신분들은

앞으로 꾸준히 글을 많이 올릴 예정이니

구독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맞구독 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